홍보관
브랜드 소개
쌀가공품 품평회
쌀플러스는 쌀가공식품산업을 대표하는 브랜드를 상징하며, 쌀가공품 품평회에서 공정한 심사를 거쳐 맛, 품질, 상품성, 안정성을 갖춘 대한민국 대표 쌀가공품으로 선정된 제품에 부여되는 브랜드 로고입니다.
쌀가공품 품평회 로고
logo
“쌀”이라는 직접적인 문구를 통해 우리나라 주식인 “쌀“이자 가공식품의 주재료를 가감 없이 직관적으로 표현함으로 가독성을 높이고 인지를 용이하게 하였습니다. “쌀”의 ‘ㅏ’가 ‘+’로 파생되어 쌀이 다양한 가치로 더해질 수 있다는 의미를 부여하였고, ‘ㅏ와 ‘+’의 시각적 요소를 발굴하여 표현에 이질감을 최소화 함으로 상호보완하며 한눈에 함께 읽힐 수 있는 공간적 요소로 배치하였습니다. ‘플러스’ 기호를 통해 쌀에 가치를 “더한다”의 의미를 확장시킴으로서 ‘쌀 가공식품‘의 맛, 건강함, 프리미엄 식재료, 품질의 우수성 등 다양한 쌀의 우수한 가치를 더하고 있음을 전달하였습니다.

주색상을 Eastern Blue로 동양적인 색상을 나타내었으며 직관적인 플러스 기호와 면이 더하여 중첩된 플러스의 느낌을 위해 진한 블루칼라를 통해 표현하고, 전체 블루계열에서 가공된 주황(Ecstasy)의 포인트 색상을 통하여 쌀가공식품의 유일함, 그리고 소비자들의 즐거움을 표현하였습니다.
AI 로고 타입
BI 로고타입 - 응용형 앰블럼
logo4 logo5
컬러 시스템
Main Color
1번컬러
2번컬러
3번컬러
Metallic Color
1번컬러
2번컬러
Sub Color
3번컬러
4번컬러
쌀가공식품 산업대전
쌀가공식품산업대전은 쌀가공식품산업 분야의 신기술 및 우수 제품을 확인할 수 있는 국내 유일, 국내 최대 쌀가공식품산업 종합 전시회입니다.
쌀가공식품 산업대전 로고
logo
쌀을 다양한 모습으로 가공, 연구, 변화시키며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 속에 “쌀가공식품”이 바른 먹거리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쌀 산업의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쌀가공식품산업의 종합전시회인 “RICE SHOW”의 BI는 땅에서 시작되는 건강한 먹거리, 기술과 열정으로 완성되는 쌀의 변신, 변화무쌍한 쌀가공식품의 이미지를 담고 있습니다.
GREEN LANE
땅에서 시작되는 건강한 먹거리
이앙기나 콤바인이 지나간 자리.
벼가 자라고 쌀이 되어 수확이 이루어지는
흔적. 건강함이 나고 자라 쌀이 되는 자리.
ORANGE LANE
기술과 열정으로 완성되는 쌀의 변신
산업현장을 상징하는 생산라인.
이 LANE은 다양한 가능성을 지니고 있다. 때론 국수가 되고, 떡이 되고, 스낵이 되기도 한다. ORANGE LANE을 통해 쌀가공식품산업의 무한한 가능성을 상상한다.
DOUBLE S
변화무쌍한 쌀가공식품
기본유닛을 응용하여 다양한 아이콘 확장이 가능하다.
컬러 시스템
1번컬러
2번컬러
쌀가공산업 전문매거진
'RICE UP'은 쌀가공산업의 전문 정보, 'LIFE UP'은 쌀가공산업 정보를 통한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으며, 구독자와 소통을 강화하고자 매거진이 하나의 '플랫폼'이 되어 쌀가공산업 활성화와 커뮤니케이션을 증대시키겠다는 육각형 플랫폼을 넣어 브랜드 이미지를 도출하였습니다.
쌀가공산업 전문매거진 RICE UP LIFE UP 로고
logo
「RICE UP LIFE UP」의 브랜드는 땅에서 시작되는 건강한 먹거리인 쌀의 생산 과정을 콤바인이 지나간 자리로 시각화하였고, 기술과 열정을 통해 다양한 제품으로 변화되는 이미지를 산업 현장의 생산라인으로 표현한 협회의 아이덴티티와 핵심 가치를 함축적으로 담고 있습니다.
Overall
쌀가공산업의 종합 정보 ‘RICE UP’
High-Value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의 부가가치를 창출하여, 독자의 ‘LIFE UP’
Platform
육각형으로 플랫폼을 상징화하여, RICE와 LIFE를 이어주는 플랫폼 채널인 매거진 표현
컬러 시스템
1번컬러
2번컬러
코레시피(korecipe)
‘korecipe’는 Korean + Recipe의 조합으로, 맛있는 요리를 결정짓는 식재료로 세계인이 함께 건강한 한식을 만들어 즐기도록 최상의 식품을 제안하는 대한민국의 쌀가공식품을 대표하는 브랜드를 상징합니다.
코레시피 로고
logo
한여름 논에서 한창 익어가는 푸른 벼와 국토의 약 70%를 차지하는 녹색의 여름 산의 모습을 짙은 녹색으로 색상 구성을 하고, 로고타입 ‘r’의 형태를 통해 잘 익어 고개를 숙여가는 벼의 이미지를 표현해 korecipe의 상징을 만들었습니다.
컬러 시스템
Basic
1번컬러
Mono
2번컬러
한국글루텐프리인증(Korea Gluten Free Certification)
한국글루텐프리인증(KGFC)은 글루텐에 민감한 소비자들의 권익 보호와 전세계적으로 급성장하고 있는 글루텐프리식품시장 대응을 통한 한국식품산업계의 발전을 위해 국내 최초로 제정된 제품인증입니다.
한국글루텐프리인증 로고
logo
한국글루텐프리인증 로고는 공식적으로 등록이 된 자발적 라벨(Official vouluntary label)로 글루텐 무함유 또는 글루텐을 분해하거나 제거하여 20mg/kg 이하 상태의 제품임을 보증하는 인증로고입니다.
컬러 시스템
ORIGINAL COLOUR
1번컬러
COLOUR CHANGES
2번컬러